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01 - 1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수업의 질과 학습동기가 학습만족도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는데 있다. 이 연구를 위한 자료수집은 I대학교 2007학년도 1학기에 OCU 교과목을 수강해 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797부의 설문지를 수집하여 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이러닝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은 수업의 질과 학습동기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학습만족도에는 학습동기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수업의 질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업의 질은 또한 학습동기와 학습만족도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간접적으로도 이러닝 학습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이러한 검증 결과와 관련하여 학습성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정책적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