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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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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석호 (안동대학교) 류지열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6권 제9호(JKIIT, Vol.16, No.9)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23 - 29 (7page)
DOI
10.14801/jkiit.2018.16.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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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차량 충돌 방지 레이더용 저전력 고이득 77GHz 전력 증폭기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회로는 입력과 단간의 정합을 위한 공액 정합 회로단과 전력이득 증가를 위한 2단 캐스코드 증폭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회로는 3μm의 최상위 금속 두께 층을 가진 0.18μm Bipolar/CMOS/DMOS(BCD) 1-폴리 4-금속 공정 (f<SUB>T</SUB>/f<SUB>MAX</SUB>= 100/130GHz)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증폭기는 2볼트 전원전압에서 낮은 잡음지수, 낮은 전력소모 및 높은 전력이득을 가지도록 구현되어 있다. 임피던스 정합에 주로 사용하는 넓은 면적을 가진 인덕터 대신 전송선을 이용하여 전체 회로 면적을 줄였다. 제안하는 전력 증폭기는 최근 연구결과와 비교해볼 때 26.8dB의 가장 높은 전력이득, 45mW의 가장 적은 소비전력, 0.152mm²의 가장 작은 칩 면적, 17.5%의 가장 높은 전력부가 효율 특성과 19.5dBm의 가장 높은 포화 출력 전력 특성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회로 설계 및 분석
Ⅲ. 시뮬레이션 결과 및 토의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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