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심재훈 (현대자동차) 이중희 (현대자동차) 신웅희 (현대자동차) 전갑배 (현대자동차) 김병철 (현대자동차) 김봉수 (현대자동차) 김윤철 (현대자동차) 임동원 (데크카본) 현은재 (상신브레이크) 정광기 (상신브레이크) 김기정 (남양공업) 김홍기 (만도)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8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318 - 325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Luxury car industry recently increased to 10.5% per every year. For this reason, it is very important issue for motor company to improve profitability and value of brand. Therefore, needs of high performance brake system have strongly required because of increase of engine power and customer’s favorites etc. Also, competitive motor companies actively reinforce domestic production in order to maintain quality and infra for luxury car. In this situation, we will show you the new carbon ceramic brake to improve brake reliability for luxury car and to compete competitors. Finally, we will propose future braking technology through technology evolution trend prediction.

목차

Abstract
1. 서론
2. 모노블록 캘리퍼 강성 최적화
3. 디스크 체결구조 개발
4. 파킹 통합형 리어 디스크 개발
5. 디스크 마모수명 측정 구조 개발
6. 평가
7.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