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및 절차
Ⅳ. 연구결과
Ⅴ. 나가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SDGs 연계 ESD 수업모델 콘텐츠 맵 개발 및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연계 지속가능발전교육 컨설팅 모형 개발
한국초등교육
2019 .01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9~12 영역에 근거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2020 .01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양식의 보장’ (SDGs 12 목표)에 연계한 초등 실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교수·학습 방안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9 .01
일본의 ESD 정책과 제도, 이니셔티브 연구
NGO연구
2022 .12
일본 지자체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추진력 연구: 오카야마시(岡山市) ESD를 중심으로
아시아연구
2025 .02
SDGs와 ESD/EE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6 .06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5~8 영역에 근거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2019 .01
대학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SDGs 교육의 필요성과 과제
교양학연구
2020 .07
일본의 ESD 현황 분석
인문사회 21
2022 .10
Prospective Teachers’ Awareness and Perception on Integrating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Basis for a Training Program
Asian Development Perspectives (ADP)
2024 .06
초등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사회과교육
2020 .12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초등교사의 경험에 대한 연구
열린교육연구
2015 .01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양식의 보장(SDGs 12 목표)에 기반한 유아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초등교육
2023 .06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반영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총론과 중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글로벌교육연구
2023 .03
K-SDGs 12 목표(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에 근거한 초등 실과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실과교육연구
2021 .09
사회문제해결형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수업모델이 초·중등학생들의 ESD 역량 향상에 미치는 효과
환경교육
2018 .06
지방의제21 실천사업 우수사례의 SDGs 분포와 ESD 연관성 탐색
환경교육
2023 .03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지구환경 구성요소에 기반한 초등학교 ESD 프로그램 개발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23 .03
환경교육강사와 초 · 중등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수업 적용 현황과 효과 및 어려움에 대한 인식 분석
환경교육
2024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