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29 - 56 (28page)
DOI
10.17287/kbr.2019.23.1.2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중의 참여를 독려하는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개념이 전(全)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발맞추어 브로스앤컴퍼니는 국내 최초로 대중의 참여를 바탕으로 제품개발을 하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팔로(pallo)’를 제공하고 있다. 본 사례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브로스앤컴퍼니의 비즈니스모델과 제품개발 프로세스, 수익배분 방식 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더 나아가 본 사례는 국내 크라우드소싱 시장이 아직 도입기에 불과하지만 무한한 발전잠재력이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본 사례분석을 기반으로 향후 크라우드소싱 시장의 전망과 크라우드소싱 기업들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크라우드소싱 (Crowdsourcing)
Ⅲ. 브로스앤컴퍼니의 창업과정
Ⅳ. 대충 참여형 제품개발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팔로(pallo)’
Ⅴ. 크라우드소싱 시장의 전망과 브로스앤컴퍼니의 전략적 대응
REFERENCES
Abstract
〈Teaching Not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