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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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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Kang Xuejian (Wonkwang University) Namgung Moon (Wonkwang University) Akimasa Fujiwara (Hiroshima University) Kim Wonchul (Chungnam Institute) Wang Weijie (Nanjing Tech University)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8.3
수록면
174 - 17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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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부러진 도로를 중심으로 한 운전, 특히 연속 커브를 이용한 운전은 일상적으로 많은 운전자가 수행하는 일반적인 작업이지만 운전자 ??행동과 다양한 곡선 조건에서의 차량 기동성의 근본적인 영향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전의 연구에 따르면 속도와 가속도를 비롯한 주행 성능과 시선과 유용한 시야 (UFOV)를 비롯한 시각적 성능이 곡선 분석의 핵심구성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로 상태 및 차량 정보가 변경되면 차량 기동성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운전 자원에??대한 경쟁이 심화됩니다. 이 연구에서는 서로 다른 곡선 형 도로가 시뮬레이션 된 연속 곡선 도로를 따라 동시 운전자운전 행동과 차량 기동 성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습니다. 나이와 직업이 다른 28 명의 피실험자가 실험에 참여하도록 초청 받았다. 도로 기하학이 주행 성능 및 차량 기동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나타내는 구조 방정식 모델이 수립되었습니다. 결과는 구부러진 도로 그룹 사이의 주행거동 및 차량 기동 성능에 명확한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도로 기하학은 운전자와 차량 기동성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만, 특히 운전 특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속 커브에서 운전자는보다 복잡한 주행 환경을 겪게되며 운전자는 더 많은 물체를 관찰해야합니다. 그러면 속도, 가속도 및 UFOV가 감소하면서 차선 위치 오류, 주행 및 작업 부하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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