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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전영환 (ACT KOREA) 정기주 (전남대학교) 배병렬 (전북대학교) 조성도 (전남대학교) 유석용 (한화손해보험)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아태경상저널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76 - 108 (33page)
DOI
10.35183/apjbc.2019.03.1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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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Anton 모델의 측정 문항을 개선한 후, 콜센터 서비스 품질이 만족과 신뢰를 매개하여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의 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검증하였다. 이를 위해, 이동통신과 온라인 쇼핑몰 콜센터 이용경험이 있는 400명의 성인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구조방정식 모델을 통해 연구모델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콜센터 서비스 품질 중 접근품질과 해결지원 품질은 만족에, 접근품질과 상호작용품질은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만족과 상담사 신뢰는 재이용의도에 직접적 영향을 미쳤으며, 신뢰는 콜센터 서비스품질 중 상호작용과 재이용의도 사이에서 완전매개 효과를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콜센터 이용동기는 서비스만족과 재이용의도 그리고 상담사 신뢰와 재이용의도와의 관계를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콜센터 관련 산업에 유용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한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모델 및 가설수립
4. 연구방법
5. 자료 분석 및 결과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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