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며: 반가움과 부끄러움
2. 역사적 사고의 단서들 - ‘재연’으로부터 ‘역사화’까지
3. 비교사적 탐구의 단서들 - 근대중심주의의 아쉬움
4. 나오며: ‘진정 재미난 역사의 대중화’를 위하여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상사 · 역사이론] 한국 서양사의 정체성과 존재의미 : 2015~16년 사상사 · 역사이론 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2017 .09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서평 : 이용우, 『미완의 프랑스 과거사: 독일 강점기 프랑스의 협력과 레지스탕스』(푸른역사, 2015)
서양사론
2016 .03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총설] 한국서양사학회창립 50주년∼60주년 그 사이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다시 걷기, 2007∼2018년
역사학보
2019 .09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3 .02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특집논문 : 세계화 시대 한국의 역사학과 역사교육 - 서양사의 시선
서양사론
2016 .03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총설] 2021~2022년 서양사 연구 동향: 각국사 ‘회고와 전망’ 체제 변화를 모색하며
역사학보
2023 .09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역사대중화와 디지털 역사자료 -역사소비의 변곡-
역사민속학
2018 .12
디지털 역사 교과서에서 역사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제언
역사와교육
2023 .05
부산 민주화 운동을 주제로 한 지역사 체험학습 방안 모색
역사와 세계
2018 .06
역사는 역사다- 역사의 오용을 경계하며
역사비평
2019 .08
공공역사와 역사교육 : 제도적 역사교육 기관으로서 박물관의 책임과 역사 전시 방향
현대사와 박물관
202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