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I. 머리말
II. ‘한국적 서양사’의 정체성 찾기와 모델 만들기
III. 논문에서 저서로, 전문학술서에서 대중교양서적으로
IV. 과제와 전망: 수입 · 유통 지식상인에서 독창적 담론 생산 · 수출업자로?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총설] 2021~2022년 서양사 연구 동향: 각국사 ‘회고와 전망’ 체제 변화를 모색하며
역사학보
2023 .09
[총설] 전환 시대에 ‘정체성’ 다지기: 2019~2020년 서양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21 .09
[사상사 · 역사이론] 한국 서양사의 정체성과 존재의미 : 2015~16년 사상사 · 역사이론 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2017 .09
[총설] 서양사 총설: 2015~2016년 - 새로운 60주년을 향해
역사학보
2017 .09
[총설] ‘신문화사’의 변주곡(變奏曲): 여럿이서 하나로
역사학보
2015 .09
‘역사가’ 되기의 어려움 : ‘서양사학’을 넘어 ‘역사학’으로 나아가기
역사학보
2015 .12
해방 후 최남선의 중등 역사 교과서의 집필과 세계사 인식: 『세계역사요령』(1949)을 중심으로
공존의 인간학
2023 .01
국내 서양사학계의 환경사 연구 경향과 전망
韓國史學史學報
2022 .12
서양사 학습내용 선정과 계열성 제고를 위한 논의 - 계열성 확보를 위한 고교 심화학습의 내용 선정 기준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20 .03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특집논문 : 세계화 시대 한국의 역사학과 역사교육 - 서양사의 시선
서양사론
2016 .03
서양사 내용요소 선정 및 체계화 : 세계사 이론 도입과 그 취지의 실현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정기문, ‘진정 재미난 역사’를 위한 한 역사학자의 서양사 돋보기 - 『역사는 재미난 이야기라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역사책』- 책과함께, 2018
역사교육
2019 .06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공공역사로서의 구술사와 지역사
역사비평
2022 .05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