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효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연구소 한국예술연구 한국예술연구 제25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307 - 33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무용영재교육에 대한 무용영재의 인식을 탐색하여 무용영재교육의 지속의사결정에 대한 요인을 탐색함으로써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고자 무용영재를 대상으로 한 1단계 개방형 설문 및 2단계 구조화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무용영재교육의 지속의사결정 요인을 탐색 및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무용영재 전문가 회의를 통해 무용영재교육 모형을 개발하였다. 그 결과, 무용영재교육의 지속의사결정 요인은 크게 5개 즉 신체적 능력, 무용수행능력, 무용창의력, 무용성향, 교육환경으로 나타났으며, 교육모형은 5가지 요인을 포함한 교육프로그램이 설정되었다. 따라서 무용영재는 신체적 능력, 무용수행능력, 무용창의력, 무용성향, 교육환경의 5가지 요인에 따라 무용영재 교육의 지속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요인분석 및 모형개발을 위한 연구방법
3. 무용영재교육의 지속의사결정에 대한 연구결과 및 논의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00-000977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