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37 - 4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평균대 운동 프로그램이 청각장애학생의 균형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청각장애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12명의 학생이었다. 연구방법은 운동 전, 4주 동안 ‘앞 균형 잡기’, ‘한 다리 서기’, ‘앞으로 걷기’, ‘뒤로 걷기’, ‘엇걸어 걷기’ 등의 평균대 운동 후에 10개의 활동으로 구성된 균형 검사를 이용하여 균형 능력을 측정하였다. 독립 표본 T 검정을 이용하여 운동 전·후의 결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에서 청각장애학생의 균형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평균대 운동을 청각장애학생의 균형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실시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