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제4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1 - 3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죽음준비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이 대학생들의 죽음불안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자는 사회복지학과 내에 죽음준비교육을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하고, 이를 수강한 사회복지학 전공 대학생 25명과 교육을 받지 않은 25명의 죽음불안 수준 변화를 측정하였다. 연구 결과, 죽음준비교육이 사회복지전공 대학생의 죽음불안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죽음준비교육을 정규 교과목으로 개설하는 것이 학생들로 하여금 개인적 차원에서는 삶과 죽음을 이해하고 다루어가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죽음불안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전문가적 차원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당사자의 죽음과 죽어감을 바르게 도울 수 있는 사회복지사로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