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75 - 110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학습장애 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학습장애 학생의 교수-학습을 위한 보조공학 지원 모형을 개발하여 제시함으로써 그들에게 보다 적합한 교육권을 실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목적을 위하여 첫째는 학습장애의 특성과 보조공학의 지원 제도 및 현황의 탐색이고, 둘째는 보조공학 지원 모형과 관련된 선행 연구 및 보조공학 지원 요구의 분석이며, 셋째는 학습장애 학생의 교수-학습을 위한 보조공학 지원 모형을 개발하여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위의 세 가지 영역별로 제시하였고, 마지막에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요약과 결론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