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71 - 28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ICT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교육을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과 교육환경 그리고 교육의 주체인 교사 등의 요소들이 유기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상호 보완적인 입장에서 지원되어야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와 같은 사고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ICT 활용교육의 운영 실태를 조사하여 장애요인을 분석하고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먼저 초등학교에서의 ICT 활용수업 실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다양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 교육환경과 함께 교육 정보화의 실현 주체인 교사를 변인으로 ICT 활용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을 조사하고, 설문조사 결과에 근거하여 초등학교에서의 ICT 활용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