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45 - 35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비버 챌린지 2017의 국내 적용 결과를 분석함으로써 실제적인 현 초등학생들의 컴퓨터과학 관련 이해 수준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비버 챌린지 2017의 ‘도전하기’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초등학생 그룹 II(초등 3~4학년)와 그룹 III(초등 5~6학년)의 평가 요소별, 성별, 학년별 성취도를 기술 통계 및 평균비교를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평가 요소별 성취도는 각 그룹 내에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성별에 따른 성취도는 그룹 II에서 여학생이 남학생의 성취도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았으며, 그룹 III에서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는 없었지만 여학생의 성취도가 남학생에 비해 낮게 나타났다. 학년별 성취도는 그룹 III에서만 학년 간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추후 초등학교 정보 교육과정 개발 및 관련 연구 수행의 기초자료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