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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지혜 (충북고등학교) 정웅열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59 - 6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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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개정 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는 그간 선택 과목으로 운영되어 온 정보 교육의 성격과 방법이 보편적 수준으로 제고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해 학생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를 바탕으로 운영될 것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지역, 성별, 사전지식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문제 해결 기반의 보편적 교육 콘텐츠인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정보 교수·학습 설계 방법 및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가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탐색하기 위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기 때문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및 결과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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