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0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31 - 24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하루에도 수백 편의 이미지로 포장된 광고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이윤을 창출하는 회사로서는,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의 상품에 대한 관심과 시선을 끌어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하려고 노력한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사회와 다양한 문화 속에 살고 있는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광고 또한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공격적으로 제작 되고 있다. 현대의 광고는 노골적으로 혹은 암시적으로 성적(Sexual) 이미지를 담아 제품을 광고하고 있으며, 특수한 종류의 제품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전반적으로 모든 제품에 성적소구(Sex appeal)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프란젠(Franzen)은 “대부분의 사람이 하나의 광고자극에 0.3초간 응시하고 1초 이내에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광고인가 아닌가를 결정한다”라고 주장하였다. 더욱 강하고, 자극적으로 소비자의 시선과 머리 속에 잔상으로 남기 위해서 현대의 광고는 성적(Sexual) 이미지와, 더불어 성적 대사(Sex appeal dialogue)를 첨가한다. 본 논문는 2002년 1월부터 2004년 8월 31일까지 한국의 텔레비전에서 방영된 광고 중에서 성적소구(Sex appeal)광고를 성적 대사와 시각적 표현으로 분리하여 사례 분석하고 기능적, 환상적, 상징적 및 부적절한 광고로 유형별 분석 연구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