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7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29 - 13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뉴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현대사회는 기존의 유통구조와 더불어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상품구매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데, 이러한 인터넷쇼핑몰의 활성화에 따른 상품의 패키지디자인의 표현방식이 사이버공간을 고려한 시각언어 측면에서 접근된 새로운 그래픽 언어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본 논문은 인터넷쇼핑몰 상품의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그래픽 언어로서 패키지디자인이 인터넷 환경에서 다른 언어적 요소보다 직관성과 기호적 접근에 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는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가 이루어 졌다. 상품에 있어서 패키지디자인이 주는 의미는 기존의 기호를 해석해서 새로운 의미의 기호를 창조해 내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오프라인이 배제된 사이버 공간상에서 패키지디자인은 상품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측면보다는 기호적인 의미작용을 통한 코드화와 탈코드화의 시도로 소비자에게 정보전달 이상의 명확하고 객관적 이미지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