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93 - 10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에서 심각한 행동문제를 보이는 7세 남아를 대상으로 교사와 또래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조기 중재프로그램을 실시한 사례이다. 본 중재 프로그램이 대상유아의 행동과 활동참여시간 및 또래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총 30회기가 실시되었으며 이 연구결과에 의거하면, 유아의 적응행동은 증가한 반면, 부적응 행동, 공격성 및 유치원에서 발생하는 부정적 문제행동의 수(주요사건지수)는 감소하였다. 또한 대상유아의 활동참여시간은 증가하였고, 또래간의 수용도는 증가되었다. 이에 관련된 논의가 결과와 함께 제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