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공학교육학회 공학교육연구 공학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36 - 50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공과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캡스 톤 디자인 교육에 대한 현재 공과대학의 교육과정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학습 만족도를 조사․분석하여, 향후 효과적 캡스톤 디자인 교육 방법 개발 및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공학 설계 및 캡스톤 디자인의 개념과 정의를 살펴보았 다. 또한, 캡스톤 디자인 교육의 도입배경 및 필요성 을 분석․제시하였으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최근 캡스톤 디자인을 이수하였거나, 이수중인 공과 대학 학부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캡스톤 디자인 교육과정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였으며, 이 에 따른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