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교육학회 일본어교육연구 일본어교육연구 제38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67 - 18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양일본어 수업 중 어학관련 수업은 주로 초급일본어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때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이미초급일본어를 습득한 수강생과 그렇지 않은 수강생이 함께 수강하는 즉 학습자간의 개인차가 크다는 점이다. 또한 몇개의 분반으로 나뉘어져 있는 경우 분반 간에 수강생의 구성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다. 종래에 이 점은 개인적인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지만, 보다 적극적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기 위하여 LMS중 하나인Moodle을 활용해 보았다. 먼저 오프라인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에서 추가적인 부담을 주는 Moodle이 잘 활용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부터 시작하였다. Moodle의 활용으로서는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 상이한 과제의 부과 및 퀴즈응시를 시도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정기시험 성적과의 관계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결론적으로 Moodle의 활용을 통하여 학습자간의 개인차를 반영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분반간의 차이도 온라인 상에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제안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과제로서 학습자의 개인차에 따른 추가학습의기회를 Moodle에서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