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교육학회 일본어교육연구 일본어교육연구 제3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03 - 21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문화 및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교사자격증 취득 과정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예비 일본어교사들이 참여한 1) 한국어 멘토링 경험의 양상과 2) 그에 대한 예비 일본어교사들의인식 및 태도를 살펴보고, 3) 예비 일본어교사들의 입장에서 이와 같은 경험의 의미를 이해하고자 하였다. 그리하여앞으로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예비 일본어 혹은 외국어교사들에게 다문화관련 경험을 마련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교육 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앙케이트 조사와 학습지도안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멘토들에게 있어서 본 활동은 교사의 입장에서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들의 언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도 중요하지만, 다문화․다언어교육에 대한 인식과 다문화가정학생과 소통하고 가까워진다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