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문법교육학회 문법교육 문법교육 제12권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21 - 34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들이 자신의 의도를 잘 드러내기 위해 지도할 내용을 내용 드러내기와 표현 효과 살리기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내용 드러내기에 해당하는 세부 내용으로는 어휘 선택, 문장 성분, 호응 관계, 문장 연결 지도로 나누어 살펴보았고, 표현 효과 살리기에 해당하는 세부 내용으로는 어순, 문장의 종류, 문장부호, 꾸미는 말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문장 쓰기 교육은 초등 작문 교육의 기초기능에 해당하는 내용이다. 그러므로 지도 내용을 체계화하고, 지도 방법을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