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93 - 10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7년 2월 새 교육과정이 수정·고시 되었다. 새로운 교육과정에 따라 2007학년도부터 초등학교 1학년 교과용 도서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이 흥미를 보이는 학습내용을 조사할 필요가 있었다. 새로운 통합교육과정에 제시된 대주제를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에게 제시하고, 브레인스토밍 및 마이드맵 기법을 활용하여 그들이 학습하기를 원하는 내용을 조사하였다. 아동들의 흥미를 조사하여 분석한 결과, 통합교육과정의 대주제 영역에 제시되어 있는 표준내용과 아동들이 학습하기 원하는 표준내용 간에 일치 및 불일치한 내용들이 발견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가 교과서 개발 과정에 반영된다면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이 보다 생동감 넘치고 즐겁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