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5권 제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51 - 17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학급 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협력교수에 대한 인식과 실태 및 지원요구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부산, 대구 및 경남에 소재하고 있는 공립 초등학교 중 특수학급이 설치된 학교를 선정하여 특수학급 교사와 통합학급 교사, 일반학급 교사들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본 연구의 결론은 첫째, 특수학급교사와 통합학급교사들은 협력교수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으로 인식하였으며, 집단간에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협력 교수 운영 실태에 대해 특수학급교사와 통합학급교사들은 대체로 긍정적으로 인식하였으며, 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계획 수립에 있어 특수교사들이 보다 협력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효율적인 협력교수 운영을 위한 지원은 통합학급 교사들이 보다 높은 요구를 가지고 있었으며, 협력교수 실행을 위한 학급 및 학교환경 개선이 가장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