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29 - 13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 목적은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및 교육체제의 유연성 강화를 위해서 서책형 교과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해 고등학교 생명과학Ⅰ의 ‘세포 분열’ 단원의 디지털 교재를 개발하는 것이다. 디지털 교재의 저작 도구로는 iBooks Author를 이용하였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HTML위젯 등을 활용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작하여 삽입하였으며, 여러 가지 앱을 통해 교사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요소들을 포함하였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디지털 교재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도 증가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켜,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서는 학습자가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등의 학습태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