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한국언어문화학 한국언어문화학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31 - 5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어를 수강하고 있는 한국의 다문화가족들의 기초 학습 변인들과 한국어교육에 대한 다문화가족들의 인식 변인들이 한국어 교육목적 및 한국어 학습동기와 목표에 어떤 연관성과 차이성이 있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정준상관분석 결과, 한국어 위상과 다문화교육으로서의 한국어 교육목적, 한국어교육을 통한 유대감과 소속감 증진 여부 등에 대한 다문화가족들의 인식 변인들과 한국어를 교육시키는 목적 및 다문화가족들의 한국어 학습목표와 동기 간에 정준상관성이 나타났다. 학습 변인별 차이성의 판별분석 결과 국적별, 수강 수준별, 거주기간별 한국어 학습목표와 동기에서 차이성이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