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1 - 7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제 글로벌화와 관광시장의 트렌드 변화로 숙박 서비스 앱은 여가를 즐기는 현대인에게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야놀자와 Airbnb의 사용성 테스트를 통하여 숙박 앱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수정 가이드라인을 제안하고자 한다. 먼저 사용자 경험 디자인 전문가 6명을 통하여 사용성 평가를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앱 별로 8개의 Task를 실행하였다. 또한 Peter Morville의 User Experience Honeycomb을 기초로 개발한 척도를 이용하여 사용성 비교 그래프를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Jesse James Garrett의 The Elements of User Experience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사용성 문제점을 분류, 정의하였다. 야놀자에서는 사용자의 인지적 부담감을 줄이기 위하여 동일한 형식의 정보 검색 결과, 화면 전환의 통일화, 정보의 일관성 있는 레이블링, 메인 내비게이션의 노출 등이 개선되어야 한다. Airbnb에서는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선호 언어에 따른 일관된 언어의 제공, 추천 숙박 기능 개선 등이 제안된다. 본 연구는 글로벌 O2O 숙박 서비스 앱으로서의 사용성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