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6 - 86 (8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목적은 기후 관련 단원을 중심으로 학생들로 하여금 주요 지리학 개념들을 이해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수업 전력을 개발,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통해서 학생들은 그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실재로 학생들은 구체적인 사례 적용에 의한 일반화를 통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을 이룰 수 있다. 이 경우 설명 기법이 유용할 때가 많다. 기후 단원의 사례에 탐구 교수의 전략은 교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학생들은 논리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본다. 특히 지리 단원의 교수 학습에서 학습 계획 수립에 유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