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8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65 - 18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자기결정 교수학습모델과 수업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하여 조사연구로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초등학교에 재직하는 교사 317명이었다. 설문지는 자기결정 교수학습모델에 대한 15문항과 수업에 대한 15문항으로 구성하였다. 탐색적 요인분석을 활용하여 자기결정 교수학습 모델 수업설계, 수업실행, 수업평가 등과 같이 네 요인으로 구분되었고,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하여 구조방정식 모델링을 적용하였다. 이 연구에서 나타난 주요 결과는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자기결정 교수학습 모델은 수업설계, 수업실행, 수업평가에 대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것이었다. 이 연구에서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초등학교 교사에 의해 수행되는 자기결정 교수학습 모델이 수업설계, 수업실행 그리고 수업평가 등과 같은 요인으로 연계될 때 나타나는 특성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교수학습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