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49권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61 - 27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술을 비롯한 예술에 대한 요구는 모든 아동에게 자연스러운 것이며, 장애아동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장애아동의 경우도 그들의 독특한 요구에 따라 자유로이 활용될 수 있는 미술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 장애를 지닌 아동은 안전한 환경에서 미술매체를 다루는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심리적 변화가 촉진될 수 있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지체부자유 아동의 심리적 특성을 살피고, 장애아동에 대한 미술치료의 의의를 살핀 후, 지체부자유 아동을 위한 미술치료에 대해 살피고자하였다. 특히 지체부자유 아동의 적응을 도울 수 있는 미술매체와 도구, 환경, 도구사용 계열, 컴퓨터 사용 등과 이를 통한 유용한 기법의 활용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