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9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5 - 57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 기반의 치료지원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은 익히 알고 있지만 여전히 학교 기반의 치료지원 및 협력적 팀 접근의 활성화가 부족하고 학교 기반 치료지원을 선택하였어도 여러 장벽과 방해요인이 존재하여 어려움에 부딪히고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학교 기반 치료지원 체계 및 협력적 팀 접근 체계의 개선을 위한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특수학교, 일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학교 기반의 치료지원을 경험한 교사, 부모, 치료사 16인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3개의 대주제와 11개의 하위주제가 도출되었다. 3개의 대주제는 (1) 학교 기반 치료지원 체계 및 협력적 팀 접근 체계에 대한 긍정적 경험, (2) 학교 기반 치료지원 체계 및 협력적 팀 접근 체계에 대한 부정적 경험, (3) 학교 기반 치료지원 체계 및 협력적 팀 접근 체계 개선 방안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기초로 학교 기반 치료지원 실행 장벽 해소 방안, 협력적 팀 접근 중재 실행의 내실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