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학회 통합교육연구 통합교육연구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동요학습 활동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받아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단일대상 실험연구이다. 연구대상은 대구광역시 B초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습부진아 3명을 선정하였으며, 실험기간은 9월초부터 10월말까지 매 회기 40분간 주 3회 7주간 총 20회기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최인실(2002), 신재충(2004)의 동요학습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1학년 즐거운 생활에 수록된 동요를 중심으로 총 18곡으로 구성하였고, 평가도구는 철자와 띄어쓰기의 적합성을 고려하여 회기별로 각 10문항씩 구성하였다. 자료 처리는 받아쓰기 능력을 백분율로 환산하여 단일 대상 연구의 대상자간 중다기초선 그래프로 처리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은 첫째, 동요학습 활동은 학습부진아의 철자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둘째, 동요학습 활동은 학습부진아의 띄어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