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문교육학회 漢文敎育論集 漢文敎育硏究 제46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377 - 39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허사 ‘於’의 기능을 교과서에 잘 구현하는 방법을 모색하여, 향후 교과서 집필 및 학교 현장의 교수학습에 참고가 되기를 바라는 목적에서 준비되었다. 허사의 교과서 구현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를 통합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 첫째, 학문 문법에서의 허사의 기능을 정리, 분석해야 한다. 둘째, 정리, 분석된 허사의 기능을 간결화, 간이화시켜 학교 문법화해야 한다. 셋째, 현행 중학교 한문교과서에 제시된 허사의 실태를 파악, 분석해야 한다. 본고는 상기와 같은 통합적 고찰 방법을 토대로 하여 2009개정 교육과정에 의해 집필된 중학교 한문교과서 14종에 제시된 ‘於/于’에 대한 설명을 검토, 분석하여 문법요소-허사-의 교과서 구현 방법을 모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