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7
수록면
25 - 4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임 유아교사와 경력 유아교사가 유아의 부적절한 행동을 지도하는 방법과 지도 과정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알아보기 위하여, 초임과 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6개월간 참여관찰하고 심층 면담하였다. 초임교사의 지도방법은 처음에 언어적 지도방법을 하다가, 언어적 지도방법이 수용되지 않으면 좀 더 강도 높은 비언어적 지도방법을 사용하였다. 경력교사는 지도방법의 종류를 변형시키거나 결합시켜 새로운 지도방법을 만들어서 사용하였다. 교사들은 유아 지도의 어려움, 교사로서의 어려움, 유치원 조직과 학부모와의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경력에 따라 그 어려움의 정도나 종류가 달랐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