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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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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821 - 1,831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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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기관에서 소득에 기반을 둔 고객세분화와 활용은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수단이다. 그러나 개별 고객의 소득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으로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각종 금융정보를 이용하여 개별 고객의 소득추정을 위한 통계적 모형의 구축을 수행하고 그 결과의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모형 구축을 위한 방법으로 로그소득을 반응변수로 하는 선형 회귀모형과 포아송 회귀모형을 이용하였으며 시중 A 은행의 사례를 이용하여 분석을 수행하고 그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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