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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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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619 - 1,62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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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보험회사의 보상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신뢰수준을 분석하기 위하여 보험계약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교통사고 발생 시나 차량이상 시 협조를 요청할 대상은 대부분이 보험회사를 꼽고 있으며 다만 그 다음으로 교통사고 발생 시는 경찰서에 차량이상 시는 정비공장에 협조를 구하겠다는 응답자가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한 보상 현장 출동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낄 때는 보험 재가입시 보험회사를 타 보험사로 변경하거나 지인들에게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회사에 보험 불 가입을 권유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보상서비스 만족도 및 신뢰도는 보험사 변경 및 가입 회사선택의 중요한 고려요건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아울러, 보상직원이 갖추어야 할 자질은 신속한 보상 처리, 보상 전문지식 그리고 고객에 대한 예의범절 순서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보상직원의 신속한 업무처리에 따라 보험 재 가입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응답자는 대부분이어서 교통사고 시나 긴급 서비스 요청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신속한 업무 처리 및 보상 전문성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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