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07 - 52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우리나라 문화관광축제중 우수축제인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자산 구성요인들의 구조적 관계를 살펴보고자 실시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규명되었다. 둘째,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넷째,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다섯째,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여섯째, 브랜드 태도는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기의 결과들을 통해 지역축제 브랜드 변수(가치, 이미지, 태도, 충성도)는 지역축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중요한 핵심 브랜드 변수로 작용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또한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수행된 연구에서 변수들 간의 인과관계에 대하여 이론적인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