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5 - 27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육전공 학생의 배경변인에 따른 학습동기, 진로성숙, 개선점 인식태도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특수교육전공대학생 100명이며, 2017년 6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설문조사를 수행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육전공학생의 배경변인에 따른 학습동기 태도를 분석한 결과 성별, 연령, 프로그램 참여횟수, 프로그램 참가방식, 프로그램 참여 동기에서 유의미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육전공학생의 배경변인에 따른 진로성숙태도를 분석한 결과, 성별, 연령, 학년, 프로그램 참가방식, 재수강여부에서 유의미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육전공학생의 배경변인에 따른 개선점 인식태도를 분석한 결과 성별, 연령, 학년, 프로그램 참가횟수, 프로그램 참여 동기, 재수강 여부에서 유의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