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9 - 8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초등학생들의 식물친숙도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대해 초등학생들의 성별로 알아보고, 초등학생들의 식물친숙도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와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서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식물친숙도는 초등학교 남학생과 여학생의 차이가 없었다. 그리고 식물친숙도 하위 영역인 인지적, 정의적, 심체적 영역에서 모두 남학생과 여학생의 차이가 유의하지 않았다. 초등학생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는 성별로 차이가 없었다.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2개 하위 영역인 인식과 태도 모두에서 남학생과 여학생의 차이가 유의하지 않았으며, 두 개의 하위 영역의 점수가 거의 유사하였다. 둘째, 초등학생들의 식물친숙도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는 매우 유의한 수준에서 상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의 하위 영역별로 상관이 가장 높은 것은 식물친숙도의 심체적 영역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태도 영역이었고, 상관이 가장 낮은 것은 식물친숙도의 심체적 영역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인식 영역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