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4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95 - 20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 수업에서 창의적 교수법을 활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 것이다. 창의적 교수법은 학습자의 인성, 창의성, 진취성, 그리고 전문성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토론식 수업, 조별 발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사회성이 기반이 되는 교양 수업에서 창의적 교수법을 활용하면 매우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반면에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대학의 전공 수업에서 끌어내기에는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전공 수업에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 중의 하나이다. 본 논문에서는 창의적 교수법을 사용하는 대학의 전공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안했다. 수년 동안에 걸쳐 전공 수업에서 그 프로그램들을 활용했고, 그 결과를 보면 그 프로그램들은 학습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