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439 - 45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미용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구전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해 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신체적 외형, 신체언어, 의사언어, 공간적 행위의 구성개념으로 구분하여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각각의 요인들이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관계에 있으며, 구전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의 결과를 살펴보면 미용서비스 제공자의 복장, 헤어스타일, 얼굴과 신체 등 서비스제공자의 신체적 외형이 좋거나, 서비스 제공자의 웃는 모습, 고개 끄덕임, 잦은 눈 마주침, 손 흔듦 등과 같은 신체언어가 호의적일수록 고객만족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고객만족이 높을수록 구전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