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고등학교급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전문성 요소와 차이 : 과학고 수학·과학 교사를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5 .04
과학고 및 영재학교 교사들의 공학에 대한 인식 및 교육요구도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7 .06
특목고의 연구 중심 프로그램 -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정보과학 교육과정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2 .01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과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과학(영재)고 교육활동 내용분석
영재교육연구
2023 .09
과학고 R&E(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의참여 경험과 의미: 졸업생 면담 사례를 중심으로
영재와 영재교육
2015 .01
과학영재의 의약학 계열 진학에 대한 영재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 심층 인터뷰 분석을 중심으로 -
영재교육연구
2022 .03
IPA 기법을 활용한 과학영재교육 수혜자들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6 .09
초등 과학영재를 위한 과학의 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적 효과 분석
영재교육연구
2022 .12
과학창의인재 추수관리 실태조사와 교육적 시사: 과학고․과학영재학교를 중심으로
창의력교육연구
2016 .12
과학 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영재 어머니의 양육 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12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영재학급, 시도교육청 영재교육원 및 대학부설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과학영재교육 수혜자의 인식 차이
영재교육연구
2017 .12
논리모형을 활용한 과학영재양성사업의 성과분석 : 제2차 과학영재발굴·육성종합계획(’13~’17)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8 .12
과학영재 진로결정의 개념모델 타당화 및 요구 분석 : 국가수준 과학영재교육 기관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7 .12
학교와 과학영재교육원에서의 과학영재들의 대인관계역량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과학중점학교 담당교사 관점에서 본운영 효과 및 교육적 의의에 대한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2015 개정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
교육과정평가연구
2018 .01
영재학교 재학생의 영재학교 입학을 위한 사교육 경험 및 이에 대한 인식
영재교육연구
2021 .03
지구과학 천문 영역에서 과학영재들의 질문 유형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7 .06
경제적 소외영재와 일반영재의 영재학교 입학 전후의 학습경험 비교: Colaizzi의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2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