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로지스틱스학회 로지스틱스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27 - 13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택배차량은 택배를 배송지에 전달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 통행으로 일반차량과 달리 잦은 정차와 재시동, 공회 전이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전의 연구들은 택배차량의 이동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기존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산정 방식으로 산정하여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게 산정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택배차량의 움직임을 이동과 시동, 공회전으로 세분하여 이에 대한 각각의 탄소배출 분석모형 제시하여 이산화탄소 택배차량의 특성이 반영된 이산화탄소 산정모델을 개발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본 연구에서 제시한 산정모델을 이용하여 산정된 이산화탄소 발생량과 기존 산정모델을 이용하여 산정 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비교하였다. 일반모형을 사용하여 산정된 이산화탄소 발생량과 본 연구에서 제시한 모형을 사용하여 산정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비교한 결과 본 연구에서 제시한 모형으로 산정된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최대 31.93%, 최소 15.55% 증가하였으며, 평균 21.44%가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