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내서재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다관점 기반 'VR 번지' 어트랙션 콘텐츠 개발
추천
검색
질문

Development of VR Bungee Attraction Contents Based on Multi-View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성대 (서경대학교) 김두범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9호 KCI Accredited Journals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1,709 - 1,716 (8page)
DOI
10.9728/dcs.2019.20.9.17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다관점 기반 'VR 번지' 어트랙션 콘텐츠 개발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상현실 실감 영상콘텐츠는 사용자에게 현실 세계와 가상세계의 구분 없이 몰입 환경을 체험할 수 있고 현실과 가상의 정보가 혼합되어 표현되는 기술이야말로 장기적인 미래에 성장력이 매우 큰 분야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다관점 기반 가상현실 어트랙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서 다룬다. 연구를 위해서 시뮬레이션에 해당하는 와이어 제어기술의 시스템 구성과 그에 따른 실시간 3차원 가상현실 영상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관해 연구하였고, 이를 통해 3차원 게임엔진에서 제작된 VR 영상과 시뮬레이션 간의 모션 세팅을 동기화하여 다관점 기반 ‘VR번지‘ 어트랙션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VR어트랙션 구현 방식과 동향
Ⅲ. VR번지 어트랙션 제작 연구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댓글(0)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