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지우 (엔테크서비스) 진하늘 (덕성여자대학교) 신수빈 (덕성여자대학교) 이경미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9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1,717 - 1,725 (9page)
DOI
10.9728/dcs.2019.20.9.17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이 자신들의 외모를 꾸미기 위한 미용 관련 용품들을 포함한 화장법을 인터넷으로 공유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뷰티 유튜버(YouTuber)나 블로그에서 소개되는 화장에서 컬러 소프트콘택트렌즈(이하 컬러렌즈)는 화장의 과정중에 빠지지 않는 필수적인 항목이다. 그러나 컬러렌즈는 사람의 눈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위생적인 문제에 예민해서 구매 전에는 직접 착용해볼 수 없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컬러렌즈를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컬러렌즈를 구매할 때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원하는 컬러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앱은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사진에서 필요한 눈 데이터를 추출하고 퍼지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컬러렌즈를 추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제안하는 사용자 맞춤형 컬러렌즈 추천 퍼지 알고리즘
Ⅳ. 사용자 맞춤형 컬러렌즈 추천 서비스 앱(‘모아 렌즈’) 개발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