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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형민 (Korea Naval Academy)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43권 제7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498 - 503 (6page)
DOI
10.5916/jkosme.2019.43.7.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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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파일럿 분사와 주 분사로 이루어지는 2단분사조건에서 파일럿 분사량이 바이오디젤 연료의 연소 및 배기 배출물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다. 또한, 파일럿 분사량에 따라 주 분사의 연소 가시화 시험도 수행되었다. 파일럿 분사량에 따라 바이오디젤 연료의 연소 및 배기 배출물 특성 분석, 연소 가시화는 가시화가 가능한 커먼레일 단기통 디젤엔진에서 수행되었다. 바이오디젤 연료의 총 분사량은 10mg/stroke이며, 파일럿 분사량에 따라 주 분사량도 조절되었다. 파일럿 분사량이 증가할수록 실린더 벽면 또는 피스톤 적심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주 분사의 연소 성능을 저감시켜 실린더 내부 압력, 열발생율, 도시평균유효압력 및 토크가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다. 파일럿 분사량이 증가할수록 일산화탄소 및 탄화수소는 증가한 반면, 질소산화물은 감소하는 결과로 나타났다. 연소가시화를 통해 파일럿 분사량이 증가할수록 주 분사 시 점화지연기간은 짧아지며, 초기 연소 시 예혼합 연소 보다는 확산연소에 가까운 형태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시험장치 및 방법
3. 시험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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