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문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373 - 380 (8page)
DOI
10.24284/JKOSUR.2019.9.7.3.37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따라 환승센터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환승센터 건립 추진은 일반적으로 경제성분석에 따라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있지만 계량화 할 수 없는 정책적 사항 등을 고려하여 추진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분석으로 본 연구에서는 계층화분석기법(AHP : Analytic Hierarchy Process)을 이용하여 상위평가기준(개발잠재력, 개발실현성, 개발시급성, 지역균형발전 등)과 각 상위 평가기준별로 세부적인 하위평가기준(연계영향권내 인구, 연계시설 수준, 총예상투자비용, 철도역 이용자수, 환승서비스 수준, 재정자립도, 교통축 활성화 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 결정시 필요한 평가항목 가중치를 산정하였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본론
3. 환승센터 투자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평가요소 및 가중치 산정
4.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25-001285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