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1 - 4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 유형에 따른 스키리조트 서비스품질 선택속성요인을 규명하기 위하여 3개 스키리조트에서 대학생 내장객 45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 및 제언을 얻었다. 첫째, 스키리조트 서비스품질을 구성하고 있는 선택속성요인은 주시설, 부대시설, 접근성, 이용가격, 그리고 촉진활동요인 등 5개 하위 요인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학생들의 스키리조트 선택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선택속성요인은 이용가격, 주시설, 부대시설, 접근성, 그리고 촉진활동요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대학생 내장객의 유형, 즉 성별, 학년별, 스키 및 보드수준, 방문빈도, 참여종목, 그리고 체류기간에 따른 주시설, 이용가격, 접근성, 부대시설, 그리고 촉진활동요인 등 모든 스키리조트 선택속성 하위요인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대학생 소비자 특성이 고려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을 통하여 대학생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수립되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겠다. 따라서 스키리조트 경영자는 다양한 대학생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지속적으로 유지․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이용가격 정책과 주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보완 등이 먼저 선행되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