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 차세대 과학 표준의 비교 분석 -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의 생태계 주제를 중심으로 -
생물교육
2020 .01
미국 차세대과학표준(NGSS) 수행기대와 한국과학교육과정 성취기준의 비교 분석
교육연구
2015 .01
2022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분석
초등과학교육
2024 .04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에 기초한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차세대 과학 표준(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에 따른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초등학교 3∼4학년군 성취기준 분석 및 2015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초등과학교육
2024 .07
2015 개정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과 탐구 활동 변화 분석
초등과학교육
2017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초등학교 3~4학년 운영 실태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0 .08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초등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분석 방법의 제안 -‘지구와 우주’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학습 내용의 적정성 분석 -초등학교 ‘지구와 우주’ 영역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2023 .05
2015 및 2022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
초등과학교육
2023 .02
제4차 표준보육과정, 2019 개정 누리과정, 2015 개정 초등학교 통합교과과정 과학교육 내용의 연계성 분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22 .02
과학교육에서의 다문화적 맥락을 중심으로 한 캐나다와 한국의 초등과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교원교육
2019 .01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방식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18 .01
2015 개정 기본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 초등과학 교과의 과학과 본성 반영 특성 비교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21 .12
TIMSS 2023 과학 인지 영역 분석틀을 활용한 2015 개정 및 2022 개정 초등 과학과 성취 기준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4 .06
2015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과학과 성취기준 분석을 통한 성취기준 진술 방안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19 .01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지구과학(지권) 영역에 대한 종적 연계성 분석과 미국 차세대과학기준과의 비교
중등교육연구
2016 .09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적용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의 인식과 요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변화와 쟁점 - 물리 영역을 중심으로 -
초등과학교육
2022 .05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 보완 방안
윤리교육연구
2023 .01
0